통합 검색

통합 검색

 꿈씨봉사활동
Dream Seed Volunteer
꿈씨봉사활동 프로그램

꿈씨크레봉

집에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 버려지는 크레파스를 수거하여 다시 녹여 새 크레파스를 만드는 꿈씨크레봉. 새로 만들어진 꿈씨크레봉은 해외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됩니다.

쓰레기 줍줍봉사(플로깅 봉사)

환경문제는 미래세대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로, 심각성을 인식하기 위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줍고 활동 후기를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우리 모두의 문제로 인식하는 활동입니다.

하천을 맑게 하는 EM 흙공 만들기
EM 원액(효모, 젖산 등 유익균을 모아 배양한 효소제)을 황토와 섞어 만든 공을 발효시킨 후, 오염된 하천에 던져주면 물이 깨끗하게 정화됩니다. 
희망키트 나눔 봉사활동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에게 방역용품 및 생필품을 넣은 '희망키트'를 제작,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봉사활동

책읽나우(책 읽어주는 봉사활동)

모국어 습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모가 외국인인 다문화가정 을 대상으로, 가족 봉사단을 1:1 매칭해, 자녀의 한글 교육 및 한국 사회에 필요한 정보 및 경험을 공유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온라인 언택트 봉사활동 - 꿈씨패밀리

코로나로 급증한 일회용품에 대한 고찰과 재활용 문제에 대해 실생활 지침을 가족과 함께 실천하며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환경보호활동을 전개합니다.

생태습지 위해생물제거 
생태습지원을 방문해 자연의 위대함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배우며 생태계 불균형을 초래하는 위해 식물을 제거하고 자연의 순리를 배우는 활동입니다.
문화재 지킴이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알려지지 않은 비지정 문화재가 많습니다. 파손될 위기에 놓인 문화재를 보호하고, 그 가치를 미래세대에서 전하며 전통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봉사활동, 지금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