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Home      Contact Us      Admin

> 자원봉사애원 > 인사말
  •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자원봉사애원 이사장 문훈숙입니다.

    자원봉사 애원은 한자로 풀이하면 ‘사랑의 동산’을 뜻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보듬고 함께 공감함으로서 우리 사회가 사랑이 가득한 곳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왔습니다.

    애원은 21세기 이후 경제수준이 높아짐으로서 국가 위상도 올라간 반면 상대적으로 빈곤한 국민들은 의식주와 더불어 문화적인 차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것을 보면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복지 분야를 개척해왔습니다.
저는 지난 1997년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축제’에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을 후원하면서 자원봉사애원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까지 16년간 다양한 작품에 수혜자들을 초청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와 예술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행복한 시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문화 예술을 나누는 후원자로 시작하여 이젠 자원봉사 애원의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면서 저는 단순히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질적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아름다운 예술을 통해 우리의 봉사 활동이 일상의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자원봉사가 ‘자기 스스로 정성을 다해 국가나 사회 또는 타인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다’라는 정의를 되새기며 봉사자와 수혜자가 마음속에 있는 사랑을 서로 표현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이룸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봉사가 실천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행복하고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리며, 그 동안 애원이 쌓아온 기반 위에 좀 더 열심히 봉사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자원봉사애원 이사장 문훈숙